도움말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 품질이 사용자의 활용의도에 미치는 연구

A Study on the Loyalty in Mobile Service Quality by Smart Phone and Studying the Effect for Its Performance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2011.09, 173-195 (23 pages)
인용정보 복사
Quick View Quick View
구매하기 6,000원
인용하기
이용수 : 821건
피인용수 : 2건
분야내 활용도 : 16%
자세히 보기 >

· 이용수 : 2010년부터 집계한 원문다운로드수

· 피인용수 : DBpia 논문 가운데 해당 논문을 인용한 논문수

· 분야내 활용도 : 최근 24개월간 DBpia 이용수를 기준으로 산출 / 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높고, 10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낮음

초록
스마트 폰 등장으로 휴대용 개인 단말기의 전파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마케팅을 나타나게 하였다. 소비자가 24시간 내내 소유하며, 무선의 방식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매스미디어의 전파력보다 파워가 크며, 정확한 타킷팅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기능을 가진 모바일 마케팅의 활용을 상승시켰다. 이와 같은 마케팅은 SMS(단문메시지),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광고나 전자쿠폰 또는 트위터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활용한 기업의 모바일 마케팅은 점차로 그 비중이 커지고 있다.
본 연구를 통하여 기업은 고객이 스마트 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은 보다 낳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를 하게 되었다.
스마트 모바일 사용자들이 전반적으로 스마트 폰에 의한 모바일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으며 활용도에 있어서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스마트 폰은 전국민이 소유할 정도의 활용도가 높아 이를 통한 업무, 상업, 금융, 위치, 지리정보,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스마트 폰의 기기에 대한 기술개발과 콘텐츠 모델개발이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As the mobile service by smart phone is rapidly growing, the mobile service quality become a more critical issue to the service providers.
This study is to examine factors that web site quality affect m-loyalty in mobile-useful. The title of this study is a study on the loyalty in mobile service quality for smart phone and studying the effect for its performance.
This paper investigates the determinants of ‘convenience’, ‘maldistribution’, ‘contents’, ‘ease of use’, ‘mobile service’, ‘mobile playfulness’, ‘down load mobile web’ and ‘loyalty’, ‘mobile usability’ factors. There are 400 sended samples and 390 returns, 363 of them are analyzed for a entry competitiveness. This paper conducts an empirical study in order to seek this study purpose. The conceptual research model, which was derived from the results of the theoretical research.
The first, multiple regression result shows that the m-loyalty are positively affected by the ‘convenience’,‘maldistribution’ as well as ‘case of use", "mobile service", "mobile playfulness’,and ‘down load mobile web’. However, The ‘contents’ factors does not affect in the m-loyalty. Lately, in the mobile service by Smart phone, mobile loyalty affects positively mobile usability. Based on these empirical results, this study suggests managerial implications for building mobile service quality loyalty by smart-phone.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연구
III.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IV. 자료수집 및 연구분석
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키워드

논문의 주요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키워드를 클릭하여 관련 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참고문헌 (11)
  • 처음
  •  
  • 이전
  •  
  • 1
  •  
  • 2
  •  
  • 다음
  •  
  • 마지막
인용된 논문 (2)

알림서비스 신청하고 '인용된 논문' 정보를 메일로 확인 하세요!

제 1 저자의 다른 논문 (80)

이제홍 식별저자 저자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권호 내 다른 논문 (24)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처음
  •  
  • 이전
  •  
  • 1
  •  
  • 2
  •  
  • 3
  •  
  • 다음
  •  
  • 마지막
추천 논문 (10)

DBpia 추천논문과 함께 다운받은 논문을 제공합니다. 논문 초록의 텍스트마이닝과 이용 및 인용 관계 분석을 통해 추천해 드리는 연관논문을 확인해보세요.

DBpia 추천논문

더 많은 추천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함께 다운받은 논문

지표

이용현황

· 이용수

· 이용순위 상위 Top3

자세히 보기 >
No 상위 이용이관 이용수
1 경희대학교 105
2 홍익대학교 49
3 동국대학교 46

활용도

· 활용지수

· 논문의 활용도 추이 (주제분야 기준)

자세히 보기 >

: %

2016-09
2016-10
2016-11
2016-12
0
20
40
60
80
100
  • 0%
  • 20%
  • 40%
  • 60%
  • 80%
  • 100%

피인용수

상세정보
저작권 정책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누리미디어는 각 저작물의 내용을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서지정보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사전 허락 없이 임의로 대량 수집하거나 프로그램에 의한 주기적 수집 이용, 무단 전재, 배포하는 것을 금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
  •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개인회원
  •  기관회원
  • 소속기관
  • 아이디
  • 비밀번호
  • 개인회원가입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일반회원 가입하기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