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및 설계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차량 후륜 현가장치 최적화

Optimal Vehicle Rear Suspension through Integration of Analysis and Design Process
김도원, 박도현식별저자, 이진화식별저자, 신상하, 최진호식별저자, 최병렬식별저자, 최동훈식별저자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22권 제4호, 2014.5, 72-81 (10 pages)
인용정보 복사
Quick View Quick View
구매하기 6,000원
인용하기
이용수 : 226건
피인용수 : 0건
분야내 활용도 : 1%
자세히 보기 >

· 이용수 : 2010년부터 집계한 원문다운로드수

· 피인용수 : DBpia 논문 가운데 해당 논문을 인용한 논문수

· 분야내 활용도 : 최근 24개월간 DBpia 이용수를 기준으로 산출 / 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높고, 10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낮음

초록
In this study, we perform the optimization of trailing arm bush in a vehicle rear suspension to improve the ride and handling performance. A design problem was formulated considering 2 objective functions and 7 constraints related to vehicle ride and handling performance. PIAnO, one of the PIDO (Process Integration and Design Optimization) tool, was used to automate analysis procedures and perform a design optimization. In order to assess relation between performances and design variables, we perform the DOE (Design of Experiments). To find the optimal solution, we used Progressive quadratic response surface method (PQRSM), one of the design optimization techniques equipped in PIAnO. As an optimization result, we got an optimal solution and could improve lateral force steer off-center by 43.0% while decreasing brake compliance at wheel center by 8.1%.

목차
Abstract
1. 서론
2. 설계문제 정식화
3. 해석 모듈
4. PIDO 기술을 이용한 해석 자동화
5. 최적 설계
6. 결론
References
키워드
참고문헌 (8)

현재 논문의 참고문헌을 찾아 신청해주세요!

  1. 옥진규 , 2006 , ADAMS와 VisualDOC를 사용한 쇽업쇼버 위치의 최적설계 ,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 14 (2) : 1 ~ 8

  2. K. Fujita , 1998 , Design Optimization of Multi-link Suspension System for Total Vehicle Handling and Stability , 7th AIAA, USAF, NASA, ISSMO Symposium on Multidisciplinary Analysis and Optimization : 620 ~ 630

  3. C. H. Lee , 2005 , Simulation-based Design Study of Suspension System SDF for Enhancing Ride & Handling Performance of an Initial Development Vehicle , KSAE Annual Conference Procedings : 848 ~ 854

  4. B. L. Choi , 2008 , An Integrated Chassis Design Procedure Using the PIDO Technology

  5. S. M. Yook , 2008 , Integration of Analysis and Design Process for Vehicle Suspension System Using PIAnO ,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 314 ~ 314

  6. , 2011 , PIAnO (Process Integration, Automation and Optimization) User’s Manual, Ver.3.3 , PIDOTECH Inc.

  7. N. A. Butler , 2001 , Optimal and Orthogonal Latin Hypercube Designs for Computer Experiments , Biometrika 88 (3) : 847 ~ 857

  8. K. J. Hong , 2000 , Progressive Quadratic Approximation Method for Effective Constructing the Second-Order Response Surface Models in the Large Scaled System Design , Transactions of the KSME A 24 (12) : 3040 ~ 3052

인용된 논문 (0)

알림서비스 신청하고 '인용된 논문' 정보를 메일로 확인 하세요!

해당 논문은 인용된 논문 정보가 없습니다.

제 1 저자의 다른 논문 (0)

해당 논문은 제 1저자의 다른 논문 정보가 없습니다.

권호 내 다른 논문 (21)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22권 제4호 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처음
  •  
  • 이전
  •  
  • 1
  •  
  • 2
  •  
  • 3
  •  
  • 다음
  •  
  • 마지막
추천 논문 (10)

DBpia 추천논문과 함께 다운받은 논문을 제공합니다. 논문 초록의 텍스트마이닝과 이용 및 인용 관계 분석을 통해 추천해 드리는 연관논문을 확인해보세요.

DBpia 추천논문

더 많은 추천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함께 다운받은 논문

지표

이용현황

· 이용수

· 이용순위 상위 Top3

자세히 보기 >
No 상위 이용이관 이용수
1 한양대학교(서울) 28
2 국민대학교 16
3 부산대학교 12

활용도

· 활용지수

· 논문의 활용도 추이 (주제분야 기준)

자세히 보기 >

: %

2016-09
2016-10
2016-11
2016-12
0
20
40
60
80
100
  • 0%
  • 20%
  • 40%
  • 60%
  • 80%
  • 100%

인용수

상세정보
저작권 정책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누리미디어는 각 저작물의 내용을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서지정보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사전 허락 없이 임의로 대량 수집하거나 프로그램에 의한 주기적 수집 이용, 무단 전재, 배포하는 것을 금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
  •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개인회원
  •  기관회원
  • 소속기관
  • 아이디
  • 비밀번호
  • 개인회원가입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일반회원 가입하기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