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3D 프린팅을 위한 콘텐츠 인지 기반 3D 개인 피규어 생성 시스템

3D Figure Creation System Based on Content-Awareness for 3D Printing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제21권 제3호, 2015.7, 11-16 (6 pages)
인용정보 복사
Quick View Quick View
구매하기 6,000원
인용하기
이용수 : 181건
피인용수 : 0건
분야내 활용도 : 5%
자세히 보기 >

· 이용수 : 2010년부터 집계한 원문다운로드수

· 피인용수 : DBpia 논문 가운데 해당 논문을 인용한 논문수

· 분야내 활용도 : 최근 24개월간 DBpia 이용수를 기준으로 산출 / 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높고, 10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낮음

초록
본 논문은 3D 프린팅을 위한 3D 개인 피규어 생성 및 콘텐츠 인지 기반 피규어 변형, 조합 시스템을 제안한다. 3D 객체의 3D 프린팅을 위해서는 적층가공 기법의 슬라이싱시에 무결성이 보장되어야 하며, 프린터 종류에 따라 객체의 내부를 비우는 등의 제약 조건이 따른다. 본 논문은 3D로 복원된 자신의 얼굴을 적용한 개인 피규어를 자동 생성하는 기술과 생성된 3D 개인 피규어의 고유 기능을 유지하고 성공적인 3D 프린팅을 보장하는 콘텐츠 인지 기반 외형 변형, 두께 조정, 조합 기술을 소개한다. 기존 전문가들이나 숙련된 디자이너만 쓸 수 있었던 3D 저작도구에 비해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외형 변형, 두께 조정, 모델 조합 등이 가능하다.

We present a system for generating 3D personalized figures. This system provides 3D figures model modification and combination functions based on the content-awareness. The integrity of the 3D model must be guaranteed at the time of slicing of the 3D model for 3D printing. In addition to this, with 3D printing, we generally have to print a hollow model in order to save money, time, and the integrity of the print. This paper proposes the automatic algorithm that creates the 3D individual figures with depth sensor and the easy UI functions for deformation, thickness adjustment, and combination of the generated 3D figures model based on the content-awareness. Our proposed method maintains the unique features of the generated 3D figures and ensures the successful 3D printing.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3D 개인 피규어 생성
3. 3D 개인 피규어 편집
4. 실험
5. 결론
References
키워드

논문의 주요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키워드를 클릭하여 관련 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참고문헌 (6)

현재 논문의 참고문헌을 찾아 신청해주세요!

  1. Hao Li , 2013 , 3D Self-Portraits ,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32 (6)

  2. J. Rafael Tena , 2013 , Fabricating 3D Figurines with Personalized Faces , IEEE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33 (6) : 36 ~ 46

  3. Michael Zollhofer , 2011 , Automatic Reconstruction of Personalized Avatars from 3D Face Scans ,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 : 195 ~ 202

  4. Shahram Izadi , 2011 , KinectFusion: Real-time 3D Reconstruction and Interaction Using a Moving Depth Camera , UIST `11

  5. Michael Garland , 1997 , Surface Simplification Using Quadric Error Metrics , SIGGRAPH `97 : 209 ~ 216

  6. Seong-Jae Lim , 2015 , My Own 3D Fairy Tale Service System for Mobile Devices , 2015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 124 ~ 126

인용된 논문 (0)

알림서비스 신청하고 '인용된 논문' 정보를 메일로 확인 하세요!

해당 논문은 인용된 논문 정보가 없습니다.

제 1 저자의 다른 논문 (7)

임성재 식별저자 저자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권호 내 다른 논문 (8)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제21권 제3호 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추천 논문 (10)

DBpia 추천논문과 함께 다운받은 논문을 제공합니다. 논문 초록의 텍스트마이닝과 이용 및 인용 관계 분석을 통해 추천해 드리는 연관논문을 확인해보세요.

DBpia 추천논문

더 많은 추천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함께 다운받은 논문

지표

이용현황

· 이용수

· 이용순위 상위 Top3

자세히 보기 >
No 상위 이용이관 이용수
1 숭실대학교 7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6
3 동서대학교 6

활용도

· 활용지수

· 논문의 활용도 추이 (주제분야 기준)

자세히 보기 >

: %

2016-09
2016-10
2016-11
2016-12
0
20
40
60
80
100
  • 0%
  • 20%
  • 40%
  • 60%
  • 80%
  • 100%

피인용수

상세정보
저작권 정책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누리미디어는 각 저작물의 내용을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서지정보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사전 허락 없이 임의로 대량 수집하거나 프로그램에 의한 주기적 수집 이용, 무단 전재, 배포하는 것을 금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