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스마트폰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의 e-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A Study on Effect of Repurchase Inten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of E-service Quality with Application of Smart Phone : Focused on Franchise of Coffee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5호, 2016.10, 277-286 (10 pages)
DOI :10.21184/jkeia.2016.10.10.5.277
인용정보 복사
Quick View Quick View
구매하기 6,000원
인용하기
이용수 : 138건
피인용수 : 0건
분야내 활용도 : 9%
자세히 보기 >

· 이용수 : 2010년부터 집계한 원문다운로드수

· 피인용수 : DBpia 논문 가운데 해당 논문을 인용한 논문수

· 분야내 활용도 : 최근 24개월간 DBpia 이용수를 기준으로 산출 / 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높고, 100%에 가까울 수록 활용도가 낮음

초록
Today, coffee shops are situated to the modern culture in space. And the continued growth in the global economic recession, and gain a competitive advantage. There simply is necessary to build a new way through the application of smart phones using the most modern methods of buying and selling a variety of marketing rather than coffee offline. The increase in research franchise coffee shops that continue to show growth, with the increase in smart phone users to experience the quality of e-service for coffee shop applications is greater implication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ble to see the effect of the application users are new customers to create any type of e-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and provide visible by customers for accurate and versatile identify information of the repurchase for the industry.

오늘날 커피전문점은 현대인들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세계적인 경제불황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 하 에서 커피전문점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단순한 오프라인에서의 커피를 사고파는 수준에서 벗어나 다양한 마케팅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현대인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법을 새롭게 구축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의 사용자수와 함께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증가 추세에 맞춰 커피전문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e-서비스품질의 만족도에 대한 연구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이 어떤 유형의 e-서비스품질에 만족하고 구전 및 재 구매의도를 보이는지 파악하여 이용고객에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업계에는 이를 이용하여 신규 고객창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요약
키워드

논문의 주요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키워드를 클릭하여 관련 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참고문헌 (0)

현재 논문의 참고문헌을 찾아 신청해주세요!

해당 논문은 참고문헌 정보가 없습니다.

인용된 논문 (0)

알림서비스 신청하고 '인용된 논문' 정보를 메일로 확인 하세요!

해당 논문은 인용된 논문 정보가 없습니다.

제 1 저자의 다른 논문 (73)

조인희 식별저자 저자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권호 내 다른 논문 (30)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5호 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처음
  •  
  • 이전
  •  
  • 1
  •  
  • 2
  •  
  • 3
  •  
  • 다음
  •  
  • 마지막
추천 논문 (10)

DBpia 추천논문과 함께 다운받은 논문을 제공합니다. 논문 초록의 텍스트마이닝과 이용 및 인용 관계 분석을 통해 추천해 드리는 연관논문을 확인해보세요.

DBpia 추천논문

더 많은 추천논문을 확인해 보세요!

함께 다운받은 논문

지표

이용현황

· 이용수

· 이용순위 상위 Top3

자세히 보기 >
No 상위 이용이관 이용수
1 경기대학교 19
2 세종대학교 16
3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7

활용도

· 활용지수

· 논문의 활용도 추이 (주제분야 기준)

자세히 보기 >

: %

2016-09
2016-10
2016-11
2016-12
0
20
40
60
80
100
  • 0%
  • 20%
  • 40%
  • 60%
  • 80%
  • 100%

피인용수

상세정보
저작권 정책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누리미디어는 각 저작물의 내용을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누리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서지정보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사전 허락 없이 임의로 대량 수집하거나 프로그램에 의한 주기적 수집 이용, 무단 전재, 배포하는 것을 금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