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저널]

情報化時代의 글쓰기 교육을 위한 國語 敎師의 인터넷 利用 實態 및 認識 調査

  • 학술저널

情報化時代의 글쓰기 교육을 위한 國語 敎師의 인터넷 利用 實態 및 認識 調査

이정자

저작권 계약이 종료된 논문입니다. 논문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표지

북마크 1

리뷰 0

이용수 51

피인용수 0

초록

情報化時代의 글쓰기 교육을 담당할 敎師에 대한 認識 조사도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수도권의 중,고등학교 12개 교의 國語 敎師를 대상으로 인터넷 글쓰기 교육에 대한 實態 및 認識 態度 등을 조사했다. 敎師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는 정보검색, 전자우편, 인터넷 신문 잡지였다. 敎師들은 通信言語에 대해 否定的이었으며 通信言語에 대해 교육하고 있지만 使用 제한 교육의 效果에 대해서는 확신을 내리지 못하고 있었다. 75%의 敎師가 인터넷에서의 글쓰기 방식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으며 그 내용으로는 게시판 글쓰기를 가장 많이 꼽고 있다. 대부분의 敎師들은 7차 敎育課程의 媒體敎育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敎育課程이나 敎科書가 그 내용을 잘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신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인터넷에서의 표현 방식을 가르치고자 할 때 필요한 것으로는 “인터넷 표현 교육과 관련된 敎授 學習 資料”를 가장 많이 꼽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키워드

저자키워드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