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저널]

  • 학술저널

조경주(항로표지기술협회)

표지

북마크 0

리뷰 0

이용수 73

피인용수 1

초록

본 논문에서는 CAN 버스로드를 줄여 CAN 네트워크 비용을 줄이고 오류 확률을 낮추기 위해서 메시지를 압축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비트 재배열 방법은 기존의 메시지 변화량만 전송하는 압축방식과 달리 각 변화량의 하위 비트들로부터 시작하여 전송데이터를 재구성하도록 하여 결과적으로 데이터가 압축되는 방법이다. 차량 CAN 로깅 파일을 이용하여 제안한 방법으로 압축한 결과 전송 데이터량이 기존 압축알고리즘에 비해 26% 더 감소함을 보였다.

In this paper, we propose a CAN message compression method using bit rearrangement to reduce the CAN bus load and the error probability during the transmission of CAN messages. In conventional CAN message compression methods, message compression is accomplished by sending only the differences between the previous data and the current data. In the proposed method, the difference bits are rearranged to further increase the compression efficiency. By simulations in car applications, it is shown that the CAN transmission data is further reduced up to 26% by the proposed method, compared with the conventional method.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존의 CAN 통신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Ⅲ. 제안한 가변길이 CAN 압축/복원
Ⅳ. 가변길이 압축/복원 알고리즘 성능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8)

  • 1.

    , , MOST Homepage

  • 2.

    , 2006 , FlexRay Communications System Electrical Physical Layer Specification 2.1 (B)

  • 3.

    강현수 , 2008 , FlexRay 프로토콜 설계 및 로봇 시스템 응용 , 전자공학회논문지 - TC 45 (6) : 1 ~ 7

  • 4.

    손영욱 , 2006 , 능동형 CAN 통신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 한국 자동차 공학회 2006년도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 1427 ~ 1477

  • 5.

    임명섭 , 2007 , 차량 통신 네트워크 기술 , 한국통신학회지 24 (9) : 86 ~ 95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