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자료]

학생의 인지적 수준과 이해도 추론을 고려한 학습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 학술대회자료

학생의 인지적 수준과 이해도 추론을 고려한 학습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영어 어휘 이해도 추론을 통한 차등적 어휘 복습 기능 중심

A study on developing learning system prototype based on Inference of cognitive and understanding level: A Differential Vocabulary Reviewing System based on Inference of vocabulary understanding level

안미리(한양대학교) 이경숙(한양대학교)

표지

북마크 0

리뷰 0

이용수 102

피인용수 0

초록

본 연구에서는 실제적으로 학습자들의 어휘에 대한 선행 이해 정도를 반영시켜 차등적으로 복숩할 어휘의 순서를 잡아주는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학습자의 효과적인 어휘 복습을 위해 Anki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어 있지만, 학습자의 선행 어휘 이해도를 체계적으로 고려하지 못하고 있으며 학습자의 주관적 판단에 의존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기존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성 평가 테스트를 통해 이런 단점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인지심리학의 틀에서 학습자들의 어휘에 대한 선행이해 정도를 반영시켜 차등적으로 복숩할 어휘의 순서를 잡아주는 접근성이 용이한 차등적 어휘 학습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설계 및 개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