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자료]

  • 학술대회자료

연종흠(서울대학교) 이동주(서울대학교) 심준호(숙명여자대학교) 이상구(서울대학교)

표지

북마크 1

리뷰 0

이용수 71

피인용수 0

초록

전자 상거래 사이트의 상품 리뷰는 구매 예정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지만, 방대한 양으로 인해 사용자가 모든 리뷰를 읽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감성 분석(Sentiment Analysis)을 활용하여 의견 정보를 요약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감성 분석은 구매예정자에게 특징별로 요약된 평가 등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상대적으로 의견 정보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는 데이터 모델, 질의 및 시각화 방법과 같이 관리자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것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의견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해주는 새로운 처리기법이 필요하며 이를 온라인 감성 분석 처리, OLSAP(On-Line Sentiment Analytical Processing)라 제안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의견 데이터 모델링
3. 온라인 감성 분석 처리
4. 결론
참고문헌

키워드

저자키워드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