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저널]

특수교육에서의 AAC

  • 학술저널
  • Top 10%

특수교육에서의 AAC

Using AAC in Special Education

박은혜(이화여자대학교)

DOI : 10.14818/aac.2014.12.2.2.131

표지

북마크 0

리뷰 0

이용수 495

피인용수 0

초록

AAC의 사용 대상과 활용 영역이 다양해짐에 따라서, 특수교사에게 AAC의 활용은 학생의 언어지도 뿐 만 아니라 교과교육 및 생활지도에서도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많은 특수교사들이 AAC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거나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이 글에서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AAC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과 이들의 요구, 그리고 특수교사로서 AAC를 적용하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 현장에서 보다 활발하고 효과적인 AAC 사용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For diverse students having communication needs, the use of AAC can have important benefits. Using AAC can support participation for those students in a wide range of academic and social activities. Therefore clear understanding of AAC systems, techniques and strategies is essential for special education teachers. This article provides a summary of basic information on the AAC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special education: candidates for AAC (who require or are likely require AAC) and practically using AAC in special education classrooms (how to implement AAC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t also suggests the practical use of AAC strategies within the school and community context.

목차

ABSTRACT
서론
어떤 학생들이 AAC가 필요한 학생인가
특수교사로서 AAC 적용방법
맺는 말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