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자료]

  • 학술대회자료

김효정(숭실대학교) 박진호(숭실대학교)

이 논문을 2019-06-15 에 이용했습니다.

표지

북마크 1

리뷰 0

이용수 77

피인용수 0

초록

본 논문에서는 기존 연구의 정적이고 단단한 물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젝션 맵핑이라는 한계를 넘어서서, 유동적인 움직임을 가진 단단하지 않은 물체에 프로젝션 맵핑을 시도한다. 선행 연구는 타깃이 단단한 물체의 표면에만 맵핑이 가능했고, 타깃의 빠른 움직임을 따라가는 속도가 느렸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방법을 제안하고, 단단하지 않은 물체에 실시간으로 프로젝션 맵핑을 해줌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타깃 물체와 투영된 이미지 사이의 불일치를 경험하지 않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단단하지 않고, 유동적인 물체에 빠른 속도로 프로젝트 맵핑을 해줄 수 있어야 한다. 본 논문의 제안 방법은 크게 세 가지 장점이 있다. 먼저, 물체의 형태가 강하게 변형되어 있어도 감지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물체에 변형을 주는 과정에서 물체의 일부분을 차단하고 있어도 정확한 트래킹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빠른 속도로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므로 실시간으로 결과값을 물체에 투영할 수 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제안방법
3. 실험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