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저널]

  • 학술저널

김현경 조현진

발행기관의 요청으로 개인이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초록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고객들의 관계성 구축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어떠한 이유에서 그 관계의 의미를 찾고자 하는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거래특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만족과 결속유형 및 재구매 의도와의 관계를 검토하였다. 연구결과 유형적 보상과 보안은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우대는 만족을 증대하는데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리고 만족은 정서적 결속과 계산적 결속 및 재구매 의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서적 결속과 계산적 결속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인용된 논문이 DBpia에서 서비스 중이라면, 아래 [참고문헌 신청]을 통해서 등록해보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