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실내 소음은 그 전달경로에 따라 고체음과 공기음으로 구별할 수 있다. 이러한 차실소음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소음 및 진동원의 특성해석과 함께 전달경로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부밍소음의 전달경로를 해석하고 그 대책을 위한 벡터합성기술의 활용에 대한 보고로써 실험과 입력 변경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부밍소음 저감을 위한 대책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지

1.서론

2.벡터합성법 이론

3.실험

4.벡터합성법에 의한 진동 전달 경로 해석

5.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110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