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ngle interpolation shading 알고리즘은 angle을 interpolation시켜 phong shading의 속도를 gouraud shading 속도에 근접시키려는 알고리즘이다. 이 방식은 specular reflection을 1차원적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polygon 내부의 highlight를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은 highlight를 적절히 표현하며, angle interpolation 알고리즘과 속도가 비슷한 방법을 제안한다. 본 방법은 물체의 specular reflection을 반영하기 위해 두 개의 각을 정의한다. 이 두 개의 각과 lookup table를 통해 intensity 계산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실험을 통한 성능 평가결과 본 알고리즘은 gouraud-phong shading보다 빠르며, phong shading 수준의 image quality를 유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문제정의

3. HAI의 Specular Intensity

4. 실험 결과

5. 결론

6.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8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