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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22 - 2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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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동기 발전 전동기 운전에는 주로 사이리스터를 이용한 정지형 주파수 변환장치(SFC : static Frequency Converter)시스템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술적인 언급이 거의 되어있지 않은 회생제동 시스템의 개선된 제어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기술적 언급이 없기 때문에 실제 구동되고 있는 양수 발전소의 실측 파형을 분석하여 알고리즘을 도출하였으며 기존의 회생제동 제어에서 사용되었던 전압센서가 필요 없게 되어 경제적인 절감 효과를 유발하고 또한 제어요소의 간략화로 제어의 강인성을 확보하였다. 그리고 실험을 통하여 실효성 및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부하 전류형 인버터의 회로 구성
3. 기존의 회생제동 시스템
4. 제안하는 회생 제동 제어기 설계
5. 실험결과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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