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Ⅳ. 음악 수업 관찰 및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장단의 개념 및 지도 단계에 관한 연구
국악교육
2000 .11
장단 습득을 위한 학습 지도방안
국악교육
1991 .07
아리랑을 활용한 초등국악가창 장단 지도법
국악교육
2012 .12
북한 장단론 연구
국악원논문집
2019 .01
한국음악 장단 이론의 현실과 논리
이화음악논집
2004 .01
한국 전통춤 장단 고찰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4 .01
무속음악의 장단연구 : 진도 씻김굿 장고장단을 중심으로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2009 개정 중학교 음악 교과서의 장단 기보법
국악원논문집
2016 .01
25년 만에 되찾은 수업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1 .04
조선민요의 장단 종류와 체계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농악 장단의 종류와 분류체계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수제천 장단의 특징
국악교육
2004 .12
탐구수업모형의 유아체육수업 적용
한국스포츠교육학회 세미나자료집
2009 .12
민요 굿거리 장단의 이해와 교육 방안 : ‘장단의 세’와 ‘장단꼴’을 중심으로
한국민요학
2014 .08
전환기 민속악계의 향방: 1960년대를 중심으로
이화음악논집
2020 .01
정악장단의 분류 시안(試案)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세마치 장단에 관한 연구 : 각 장르별 세마치 장단의 용례를 중심으로
한국전통음악학
2004 .12
푸너리장단 硏究
한국전통음악학
2005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