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83 - 1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지속가능성은 경영자들에게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관심사이다. 날로 격변해 가고 복잡해져 가는 경영환경을 감안할 때, 지속가능성은 분명한 전략적 이슈로 자리 잡아야 할 것이다. 이에 대한 기존 연구가 상당히 축적되어 오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아직은 개념적인 수준에서 논의되고 있고, 실증적인 연구는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다. 본 논문은 복합적인 이해관계자들을 여하히 관리하는가에 따라 기업의 지속가능성이 결정된다고 보고, 탐색적인 사례연구를 통하여 구체적인 이해관계자 관리를 실증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구체적으로, SK Telecom의 사례를 통하여, 기업이 이해관계자를 어떻게 정의 하는가 부터, 실제 그러한 이해관계자들을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관리하는가를 보여주고 있다. 결국, 이해관계자 관리의 실행은 조직의 변화관리의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하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 조직의 집단적인 사고방식이 변함으로써 효과적인 이해관계자 관리, 나아가 지속가능경영이 가능하다는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SUSTAINABILITY OF THE FIRM
STAKEHOLDER MANAGEMENT?KEY TO SUSTAINABILITY
STAKEHOLDER MANAGEMENT IN PRACTICE : THE CASE OF SK TELECOM
DISCUSSION AND IMPLICATIONS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68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