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3집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127 - 14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S유치원 만 5세아 원아 40명을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은 유치원의 생활주제와 연관된 동화책을 선정하여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비교집단은 동화를 들려주고 간단한 토의활동 이외에 동화와 연관된 추후활동은 실시하지 않았다. 연구결과,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에 참여한 유아들이 어휘력과 언어표현력에 집단 간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표현력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4746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