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과학회 데이터베이스 소사이어티 데이타베이스연구 데이타베이스 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9 - 1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에서는 규칙기반 CRM 시스템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스 스키마를 자동 생성하는 기법을 소개한다. 양질의 CRM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CRM 시스템들은 기존의 CRM 방법론에 데이터 웨어하우스 기술을 접목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 그러나 많은 CRM 시스템이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설계 측면에서 스키마 진화와 관련된 문제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서는 마케팅 전략을 표현하는 캠페인 규칙이 입력되면, 그 모든 규칙을 만족시키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스키마를 생성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이는 데이터마이닝 기능을 포함하는 분석 CRM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룰 기반 CRM 시스템
4. 룰 인식 데이터웨어하우스 스키마의 생성
5. 예제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