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년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353 - 37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고객들이 점포를 선택하는 요인을 비교분석하고, 고객만 족을 결정하는 요인을 규명하여 재래시장 활성화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두었다. 기존 연구를 검토하여 점포선택요인과 고객만족 결정요인들을 도출하여 이를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이용 고객에게 설문조사하였다. 연구결과, 재래시장 이용고객은 가격저렴성이, 대형마트 고객은 상품다양성이 가장 중요한 선택요인으로 도출되었다. 재래시장의 고객만족의 결정요인을 분석하고자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쇼핑편리성, 상품, 접근편리 성, 판매원 그리고 서비스가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논의하고, 연구의 한계와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5828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