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427 - 2,43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4년 개통 이후 대표적 지역 간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KTX는 서울시 통행자의 지역 간 교통수단 선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지역 간 통행에 있어서 철도수단선택의 패턴이 서울시 지역별(구별)로 KTX개통 이전과 이후에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철도 수단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를 통행 출발지에 대한 공간적 영향을 고려한 수단선택모형을 구축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고급 교통수단인 KTX의 개통으로 과거 지역 간 철도역에서 상당히 떨어져 있는 지역에서의 철도 이용자가 다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공간모형의 고찰
3. 분석자료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167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