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프랜차이즈기업의 구체적 사례를 수집하여 중국진출 전ㆍ후 단계별로 진출 전 준비단계, 초기 진입방식의 선택, 중국에서의 영업단계로 크게 나누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유용한 정보제공이 가능한 사례들을 선별하여 분석하였다. 한국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성공적으로 중국에 진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전략방안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시장에 대한 상세한 정보수집과 분석을 우선 시 하여야 하고, 둘째 각 지방의 경제적 특색, 국민생활수준, 의식구조, 자원분포 상황 등을 현지인이나 기업 사례 등을 연구함으로 명확한 목표시장과 입지 선정 및 종업원을 채용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마련하여야 한다. 셋째, 명확한 목표시장 및 입지가 선정되었다면, 현지의 모범적인 합작파트너를 선정하여 적합한 전략을 개발하고 다국적 기업과의 차별화를 강구하여야 하며,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속도 또한 신속하게 해야 할 것이다. #중국진출 한국프랜차이즈 기업 #사례분석

〈요약문〉
Ⅰ. 서론
Ⅱ. 기존 관련 연구의 검토
Ⅲ. 연구방법
Ⅳ. 사례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