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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웅건용 (배재대학교) 무연연 (배재대학교) 김원겸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년 한국유통학회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59 - 6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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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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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에서 중국산 의류제품을 대상으로 중국 국가이미, 제품이미지 및 구매의도의 관계를 고찰하는데 주된 목적을 두었다. 분석 결과 국가이이미 중 경제적 이미지, 문화적 이미지가 제품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제품이미지가 고객 구애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제품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어 촉진활동을 하면 소비자의 구매행동유도에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중국산 의류제품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국가이미지가 제품이미지 및 구매의도를 향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국문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 가설
Ⅲ. 연구모형
Ⅳ. 연구방법 및 자료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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