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성우 (울산대학교) 염영진 (울산대학교) 김영삼 (덕양산업)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지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8년 부산울산경남지부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66 - 7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mputational simulation of impact behavior of pass eng en car has been effectively performed to reduce the number of crash test. Material properties for the raw materials are used as input for the analysis, however, material properties for the real parts should be used to obtain more accurate results since they have changed during processing and welding.
In this paper drop weight test was performed for the impact bracket of the cowl cross bar assembly to obtain material properties during impact. Static load test was also performed to use as basic data for analysis. Calculated load from linear momentum concept showed good agreement with average measured load.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험기기 및 방법
3. 시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0362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