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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주형 (홍익대학교) 김관주 (홍익대학교) 이태영 (우진 정밀) 박순상 (현대 로템) 임하균 (현대 로템)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821 - 82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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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시스템은 안전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제동력 배분선도를 이용하면 제동력, 가능한 제동 감속도, 차축에서 발생 하는 잠김 현상까지 차량의 제동 성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러나 4축 차량에 제동력 배분 선도를 그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또한 주행 중 차량의 제동 시에는 뉴턴의 관성법칙에 따라 하중 이동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각 차축에 적절한 제동력 배분을 해야 한다. 대상차량에 여러 작용력들의 모멘트 평형 식으로부터 차량이 발생할 수 있는 최대 잠김 제동력을 구한 후 다양한 제동조건을 고려해서 차량의 제동 시 안정성을 높이는 제동력 분배를 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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