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남선 (인팩 기술연구소) 김차식 (인팩 기술연구소) 조태영 (인팩 기술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1,101 - 1,102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차량의 에어 펌프로부터 전개된 공기압을 이용하여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 내부에 부압을 형성시키고 공기압의 출입을 제어하는 구동기의 기능을 수반하는 솔레노이드 밸브 특성을 이해하고 능동형 엔진마운트의 제어가 최적 성능으로 이루어지게끔 하는 솔레노이드 밸브의 조건들을 파악하여 밸브 성능에 미치는 영향 요소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 시스템에 적합한 공압 솔레노이드 밸브의 최적 조건을 도출하고자 한다. 여기서 전개되는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 시스템은 차량 IDLE시 엔진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을 차량의 진동 조건에 따라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355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