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2,501 - 2,5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32개 신제품 자료를 이용하여 신제품개발 및 국제신제품시판의 시의성과 국제신제품출시성과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직접효과 검증결과, 신제품개발 시의성 및 국제신제품시판 시의성은 국제신제품출시성과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개효과 검증결과, 신제품개발 시의성과 국제신제품출시성과와의 관계에서 국제신제품시판 시의성의 매개효과가 지지되었다. 또한 조절효과 검증결과, 경쟁강도가 큰 시장 환경과 기술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장 환경에서 국제신제품출시성과에 대한 신제품개발 시의성의 효과는 더 크게 나타났다. 그러나 국제신제품출시성과와 국제신제품출시성과와의 관계에서는 경쟁강도에 의한 조절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한편, 국제신제품출시성과에 대한 국제신제품시판 시의성의 효과는 기술변화의 속도가 느린 시장보다 빠른 시장 환경에서가 더 클 것이라는 당초 예측과 달리, 기술변화의 속도가 느린 시장 환경에서 그 효과는 더 크게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Conceptual model and Hypotheses
Ⅳ. Methodology
Ⅴ. Data analysis and results
Ⅵ. Discussion
Ⅶ. Implications and conclus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285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