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대회자료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이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실증적연구를 수행하였다. 본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된 방문목적은 약속장소로 이용하기 위한 것이 가장 큰 방문목적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커피전문점의 바람직한 창업유형은 여가형(Leisure), 업무형(Business), 외식형(Eating-Out)으로 구분하여 명확한 concept을 가진 design과 marketing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바람직한 커피전문점의 유형은 분위기가 있는 카페형 커피전문점이 take-out형 점포보다 더 바람직할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커피전문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브랜드평판과 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선입견에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점포를 알리는 일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그리고 규모가 작은 take-out형 점포를 찾는 고객은 커피의 가격과 량 그리고 제공시간에 민감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규모가 큰 커피전문점의 경우 가격이나 양 보다는 질적인 면에 훨씬 민감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만족도 #방문목적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및 가설설정
Ⅲ. 연구설계
Ⅳ. 연구결과 및 고찰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