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학문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총 다섯 개의 차원으로 구성된 사회적 책임활동의 구성요인을 외식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사회공헌활동, 지역/문화활동, 경제적 책임활동, 소비자보호 활동, 환경보호활동을 통해 브랜드 자산인 브랜드 인지, 브랜드 선호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BR> 연구결과,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수행은 브랜드 자산의 형성에 있어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토대로 실무적 및 이론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사회적 책임 활동 #브랜드자산 #외식프랜차이즈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brand equity #food-service franchise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이 논문을 인용한 논문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