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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호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151 - 171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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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손쉬운 시장진입과 상품정보의 공개성으로 인해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정보 불균형성이 매우 낮다는 점에서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상품후기가 중요한 구매 결정요소로 부각되고 이에 쇼핑몰은 고객의 만족과 구매 후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 업체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다양한 고객정보를 얻고 판매를 위해 고객커뮤니티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을 유인하고, 고객이 구매의도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기업은 온라인을 이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에서 취미나 관심분야가 유사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거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형성된 모임 등을 이용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해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연구
III.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IV. 연구 분석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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