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규 (한국품질환경연구원) 이홍배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213 - 2,24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신제품 개발 성공요인으로부터 신제품개발관련 역량인 혁신개발 역량, 시장수용 역량, 운 용 역량을 설정하여, 신제품개발관련 역량이 품질경영활동과 품질혁신성과 및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군집분석으로 분류한 신제품 관련 전략적 포지션이 품질경영활동과 품질혁신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조절효과를 분석하였다. 신제품개발관련 역량들이 품질경영활동의 매개를 통하여 품질 혁신성과와 재무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신제품개발을 위한 전략적 포지션의 선택에 따라서 품질경영활동과 품질혁신성과간의 영향력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확인 하였으며, 특히 신제품혁신전략을 강조할수록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원가우위전략을 선호할 경우, 영향력이 낮게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의 설계
Ⅳ. 실증분석
Ⅴ. 연구 요약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261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