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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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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하재석 (충남대학교) 김재훈 (충남대학교) 양호영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67 - 7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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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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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전 탄성중합체 균열선단에서의 파괴기구를 분석하였으며, 스트립 항복 모델 및 내재결함 모델이 적용되었다. 두 가지 모델의 수정으로부터 고충전 탄성중합체에 대한 파손평가선도의 작성방법이 연구되었다. 고체로켓연료로 사용되는 고충전 탄성중합체의 인장시험 및 파괴인성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시험결과로부터 파손평가선도를 작성하였다. 내재결함 모델로부터 작성한 파손평가선도는 스트립 항복 모델로부터 작성한 파손평가선도와의 비교를 위해 정규화되었다. 두 가지 모델로부터 작성한 파손평가선도를 비교한 결과, 내재결함모델을 이용한 파손평가선도가 스트립항복모델을 이용한 파손평가선도보다 더 보수적으로 파손을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재료 및 시험 방법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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