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상회강 (공주대학교) 이종호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45 - 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아이폰, 옴니아2, 안드로이드폰 등으로 대표된 3세대(3G) 이동통신기술의 발달로 개인 및 가정에 고속이동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이 대량 보급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금 이체 및 결제를 하는 전자금융거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 금융 점포의 핵심 기능이 자산관리 및 은행 업무 창구로 바뀌게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스마트폰의 특성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통한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은행, 증권사 등 주요 금융업종에서의 신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 주목을 끌고 있다. 본 논문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 관련된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전자 금융 거래의 특성이 고객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71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