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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민수 (두산 DST) 심정욱 (두산 DST)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656 - 2,66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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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전술개념의 변화로 궤도형 차량에서 차륜형 차량의 소요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를 위하여 포장도로에서 빠른 기동성 확보와 산악지대에서 야지 기동성 확보가 가능한 독립현가시스템이 적용된 차륜형 차량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당사에서 국내 최초로 독립현가시스템이 장착된 전술차량을 개발하였으며, 이 차량의 타이어 마모 특성 분석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당사에서 개발한 독립현가시스템이 적용된 두 종류의 전술차량의 개발시험기간 동안 야기, 비포장, 포장도로를 일정한 비율에 따라 주행하는 내구도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이 시험 간 타이어 마모를 분석하여 노면 조건이 타이어 마모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노면 조건외의 마모인자를 파악한 후 독립현가시스템 전술차량의 타이어 마모 특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험 차량 및 시험조건
3. 타이어 마모 특성 분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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