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장승교 (국방과학연구소) 김재일 (국방과학연구소) 류병태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038 - 1,04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점화제 양에 따른 고체 추진기관의 점화 지연시간을 알아보기 위하여 마이크로 모타를 이용하여 연소시험을 수행하였다. 마이크로 모타 연소 초기 압력 곡선과 비활성 모타 시험 결과를 비교하여 점화 지연시간을 추정한 결과 점화제 양이 증가할수록 점화 지연시간이 짧아짐을 확인하였다. 또한 열속과 관계된 점화 지연시간을 열 점화 이론을 통해서 얻은 계산 결과와 비교하여 큰 차이가 나타남을 확인하였는데 이는 점화기에서 공급되는 열량이 모두 효과적으로 추진제에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거나, 연소실의 압력이 대기압보다 높은 경우 열 점화 이론이 적합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열점화 이론
3. 실험
4.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8-000394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