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영 (전남대학교) 김경숙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6집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73 - 9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과학학습동기, 과학과정기술, 생명과학개념 간의 관계 및 상호 영향력을 밝혀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5, 6세 유아 190명을 대상으로 과학학습동기와 과학과정기술, 생명과학개념을 측정하여 상관관계분석과 단계별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유아들의 과학학습동기는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으나 이에 비해 과학과정기술과 생명과학개념 이해 정도는 낮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둘째, 유아의 과학학습동기와 과학과정기술 간 그리고 생명과학개념과 과학과정기술 간에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셋째, 유아의 과학과정기술은 유아의 생명과학개념을 의미있게 예측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넷째, 유아의 생명과학개념과 과학학습동기는 유아의 과학과정기술을 의미있게 설명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70-002352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