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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키워드 목차

본 논문에서는 유료 운송시스템의 대표적인 예로 택시를 가정하여, 최대 수익을 위한 최적의 운행속도를 분석하였다. 본 분석에서는 손님의 분포는 택시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지수분포로 존재한다고 가정하였고, 택시가 이동 중에 손님이 있는 위치에 도달할 때에 택시에 손님을 태워 이동하도록 하였다. 또한 손님이 택시를 기다리는 시간을 계산하여, 손님이 있는 위치까지 택시가 당도하지 못하면 손님의 위치를 재 분포하도록 하였으며, 이에 다른 택시의 움직임도 가상적으로 연동시켰다. 손님이 없을 때의 평균 운행속도를 0km/h부터 80km/h까지 시속을 10km/h씩 늘려가며 분석하였으며 연비는 LPG차량의 평균 연비를 적용하였으며, 요금 또한 실제의 예를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택시의 속도가 높을수록 손님을 태우는 확률이 높아지나, 손님의 분포간격에 따라 수익금에는 차이가 난다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최대 수익을 위한 최적의 속도를 구하였다. #taxi #revenue analysis #optimum speed #transportation system #simulation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연구
III. 택시 시뮬레이션 모델
IV. 시뮬레이션 결과
V.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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