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중 하나인 구글 플러스(Google+)를 대학교 팀 프로젝트 학습을 활용하는 강의에서 팀원(대학생) 간 소통을 증가시키고 팀 프로젝트 학습의 효율성, 효과성을 높이는 활용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먼저, 구글 플러스를 채택한 이유와 팀 프로젝트 학습의 활용에 유용한 기능들을 제시하였다. 다음으로 구글 플러스를 팀 프로젝트학습에 적용시키기 위하여 대학교에서 한 학기(15주) 동안 15차시로 강의가 진행된다고 가정하였다. 팀 프로젝트 학습 절차에 따라 강의가 진행되는 1차시부터 7차시까지, 약 7주 동안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가이드라인을 구성해 보았다. #구글 플러스 (Google+) #팀 프로젝트 기반학습 #대학교 #Google plus #Team Project Based learning #University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Ⅱ. 팀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의 SNS(Google+)활용 방안
Ⅳ. 구글 플러스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해 기대되는 효과들
참고문헌
〈요약〉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