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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원구 (서경대학교) 김재현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4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481 - 489 (9page)
DOI
10.17548/ksaf.2013.12.14.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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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라는 것은 예전 놀이라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 디지털 시대와 더불어 많은 PC와 인터넷의 광범위한 확산으로 오늘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성장하였다.
E-스포츠(E-Sports)라는 단어가 만들어 지기도 하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졌다. 하지만 게임 산업이 발달함과 동시에 게임 에 대한 중독, 게임의 폭력성 등 게임에 대한 좋지 않는 인식과 제제, 사회적인 이슈로 국내 게임 산업은 점차 힘들어 지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게임 산업에 관하여 예술, 과학, 교육의 새로운 융복합 콘텐츠 서비스를 제안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게임이 갖는 가능성과 잠재력을 다른 콘텐츠들과 복합적인 관계를 형성시켜, 전시공간 체험자들의 문화 창출과 인식 개선이 게임의 질을 높이고 삶의 질 또한 향상 시킨다. 미래와 우주에 대한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체험자들의 교육과 흥미를 향상시키는 유익한 도구가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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