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저널]

  • 학술저널

최은수(중앙대학교) 유해영(중앙대학교) 김형기(중앙대학교)

표지

북마크 1

리뷰 0

이용수 240

피인용수 0

초록

이번 연구는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미래 융합과 혁신에 관한 연구의 필요성에서 출발하였다. 뮤직비디오는 내러티브를 사용함으로써 내용을 구조적으로 강화하고 몰입도가 높다.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에서의 내러티브는 사용자의 개입이 가능해지면서 인터랙티브의 특성으로 사용자의 활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일반적인 뮤직비디오인 사용자 관조형 콘텐츠가 아닌 새로운 매체로 각광 받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의 적용사례를 분석하고 사용자 경험기반의 상호작용성을 분석하고자 헌다.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는 OSMU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로서 사람들의 태도 변화를 이끌어내는 새로운 디지털로 협력이 가능하며, 앞으로의 진화 방향을 탐색하여 새로운 매체로서의 발전방향을 제시한다.

This paper concerns rapidly developing interactive media in the 21st Century, especially interactive music videos. Interactive music videos not only use the narrative to reinforce its contents, but also use interactivity to increase engagement. Participation creates a stronger bond between the artist and viewers. This paper analyzes various samples of user Involvement interactive music videos and studies the interaction. OSMU(one source multi use) is at the essence of this medium, where the contents can be expanded by reaching audiences in diverse ways.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
3. 사례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0)

리뷰(0)

도움이 되었어요.0

도움이 안되었어요.0

첫 리뷰를 남겨주세요.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