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161 - 18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업체 직원들의 감성지능요인과 이러한 요인들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이 있는지를 살펴 보고자 하였다. 직원들의 창의성이 조직몰입과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 다양한 조직문화 속에서 변화를 추구하는 조직들은 창의성과 조직몰입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외식기업이나 외식업을 경영하는 리더는 감성경영이나 감성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만족시켜 지속적인 수익성을 창출해야 한다. 이러한 감성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직원들로 하여금 감성역량을 높여야 하며, 역할교환이나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조직문화를 변화지향문화로 발전시켜 누구나 쉽게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하여 조직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6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