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태호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2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95 - 10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까지 목표 구배 가설을 마케팅 프로그램, 특히 고객 충성 프로그램에 접목하려는 일련의 연구들이 있어 왔지만, 아직까지 관련 연구들에 여러 한계점들이 존재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한계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전망이론과 관련 이론들을 바탕으로 고객 충성 프로그램의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비선형적(U 자형) 목표 구배 가설과 그 작동 원리를 제안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비선형적 목표 구배 가설은 기존의 연구들에서 제시한 것과 다른 형태의 비선형적 목표 구배 현상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기존 연구들과 달리 비선형적 목표구배 가설의 적용을 위한 가정들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좀 더 일반화된 비선형적 목표 구배 가설을 제안하는 것으로써 그 가치가 있다. 마지막으로는, 고객 충성 프로그램에 본 연구에서 제안한 비선형적 목표 구배 가설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목표 구배 가설에 대한 기존 연구
Ⅲ. 이론 및 모형
Ⅳ. 결론 및 한계
참고문헌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05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