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39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107 - 12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규모 바이오테크 기업과 대규모 제약회사 간에 발생하는 반복 제휴형성(repeated partnership)을 바이오테크 기업의 초기 제휴시점을 기준으로 한 기술영역의 변화에 초점을 두고 관찰해 보았다. 조직의 정체성(organizational identity)과 이러한 정체성 변화에 따른 오디언스(audience)의 반응을 기반으로 하는 최근의 이론적, 경험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연구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미국의 소규모 바이오테크 기업과 대규모 제약회사 간에 발생한 제휴관계의 쌍(pair)을 분석단위로 하여 사건사 분석(event history analysis)을 통해 실증분석 하였다. 분석 결과, 바이오테크 기업의 주변 영역의 기술적 변화(peripheral change)는 반복 제휴관계의 가능성(likelihood)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관찰할 수 없었지만, 핵심영역의 기술적 변화(core change)의 경우 반복 제휴관계가 발생할 가능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바이오테크 기업의 기술적 지위가 높은 경우 핵심영역의 기술적 변화가 반복 제휴관계 형성의 가능성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를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