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105 - 12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영학 교육의 과제 가운데 하나는 기업과 학생의 요구에 맞는 학습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학습자의 개별적인 특성을 학습스타일 측면에서 살펴보고,경영학 수업에서 현재 활용되고 있거나 필요하다고 제시된 수업방법 가운데 학습자의 학습스타일과 부합하는 방법이 무엇인가 찾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경영학 학습자와 경영학 과목 담당 교수의 학습스타일을 조사하였다. 두 집단의 학습스타일을 비교한 결과,감각 선호도,문제의 해결 방식,그리고 아이디어의 발전 방식에서는 이 두 집단이 별 차이가 없었으나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학생은 대체로 외향적인데 반하여 교수는 내성적임을 알 수 있었다.본 연구에서는 학습자 중섬의 교육을 위하여 학습자의 스타일에 맞는 수업방법을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제시하였다. 경영학 학습자의 특성을 감안하면 교과서나강의보다는 경영 게임,역할 연기,사례 토의,그룹 프로젝트를 많이 확대되어야 한다. 아울러 경영학 학습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수업방법으로 제시한 이와 같은 교육방법은 또한 기업에 필요한 경영자를 교육시키는데 적합하다고 제시한 교육방법과 일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