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07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한 고객신뢰, 고객몰입,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실증분석을 수행하였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여섯 요인으로 구분하여 각 분야별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효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찰하였다. 연구결과 경제적 책임활동, 법적 책임활동, 환경주의활동, 소비자보호활동은 기업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윤리적 책임활동, 자선적 책임활동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각 분야별 활동내용의 상대적 효과에 관해서는 소비자보호활동이 다른 사회적 책임활동들보다 기업이미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이어 경제적 책임활동과 환경주의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법적 책임활동도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반면 자선적 책임활동과 윤리적 책임활동은 유의한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도출하고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