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찬영 (The Sogang University of Korea) 백헌 (The Sogang University of Korea) 김용진 (The Sogang University of Korea) 김진화 (The Sogang University of Korea)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81 - 18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의 확산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 생활 패턴의 변화와 인터넷에 대한 의존도가 커지면서 모바일 쇼핑은 소비자들의 쇼핑 매체 선택에 새로운 대안으로 등장하였고, 모바일 쇼핑의 규모는 앞으로도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쇼핑이 기존 PC 기반의 인터넷쇼핑 방식의 개선 및 개조를 통해서 재매개화 하고 있음을 의미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러한 소비자 쇼핑 행태분석을 소비자의 쇼핑 라이프스타일에 기초한 매체간의 적소 분석을 통해 각 매체간의 이용충족의 중복 정도와 경재우월성 정도를 비교하여 경쟁 관계와 보완 관계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기존 논문들에서 분석에 적용할 관련요인들을 추출하여 본 연구에 맞도록 설문지를 작성한 후, 모든 매체를 경험해본 이용자들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의 쇼핑매체 선택에 대한 실증적 분석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분석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참조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36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