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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의 목적은 거시적 경제지표와 외식산업 성장과의 영향관계를 확인하여 경영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한다. 이를 위해 2000년부터 2013년까지의 거시적 경제지표인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 소비자물가지수(CPI: Consumer Price Index), 실업률(UR: Unemployment rate), 원달러환율(WER: Won-dollar exchange rate), 외식산업 성장 지표인 외식업체 매출액, 종사자수, 휴게음식점업수, 단체급식소수, 신규업체수, 식료품비 중 외식비, 월평균 외식비를 사용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국내총생산은 외식업체 매출액, 종사자수, 휴게음식점업수, 단체급식소수, 신규업체수, 식료품비 중 외식비, 월평균 외식비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적으로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물가지수는 휴게음식점업수, 식료품비 중 외식비, 월평균 외식비에서 유의적인 영향관계가 나타났으며, 실업률은 종사자수와 신규업체수에 부(-)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원달러환율은 휴게음식점수와 월평균 외식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관계가 나타났다. 외식산업 경영자들이 거시적 경제지표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위에서 언급된 변수들의 변화를 주의 깊게 분석한다면 경영성과를 극대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Macroeconomic Indicators #The growth variables of the foodservice industry #Gross Domestic Product #Consumer Price Index #Unemployment rate #Won-dollar exchange rate #Management performance #거시적 경제지표 #외식산업 성장 변수 #국내총생산 #소비자물가지수 #실업률 #원달러환율 #외식산업의 경영성과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과
참고문헌
국문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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