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135 - 14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인터넷 기업의 비즈니스몰에 정당한 평가를 위한 객관적인 기준을 분석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비즈니스몰의 평가모형은 재무적 요소나 트래픽 요소, 비계량적 요소 각각을 갖고 하는 평가가 수행되어왔다. 그러나 이중 어느 것 한 요인만을 중심으로 인터넷비즈니스몰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인터넷비즈니스몰 평가모형과 새롭게 연구되고 있는 계량적 요소와 비계량적 요소 모두를 고려해 평가하는 인터넷비즈니스몰의 평가모형을 살펴보았다. 계량적 평가모형은 기업간 상대적 우위뿐만 아니라, 평가요소간 가중치도 고려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에서 고객들이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는 요인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