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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5.7
수록면
275 - 286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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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Information Technology)가 비즈니스 업무에 도입 구축된 이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관심사는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기업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나 그 비즈니스 모델이 성공을 한다고 보장할 수는 없다. 신 기술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지는 상황에서, 당시에 출현한 기술의 우수성 판단만으로는 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이에, Timmers 모델, Julta 등의 비즈니스 모델, Rappa 모델,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B2E 모델과 제휴, 제휴(Affiliated) B2E 비즈니스 프레임에 대한 모델을 분석한 후, 이들 모델의 장단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기술평가와 비즈니스 모델간 관련성에 대한 분석을 한후, 모바일 솔루션 기업들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Comraded B2E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비즈니스 모델

Ⅲ. 기술가치 평가와 BM간 관련성

Ⅳ. VM(Virtual Machine) 솔루션

Ⅴ. 모바일 솔루션기업의 성공적 비즈니스 모형

Ⅵ.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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