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디자인학연구집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1.6
수록면
105 - 11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9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한 이래로, 이제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이에 따라 인터넷에서 많은 사업화 기회가 생겨나게 되었으며, 인터넷 환경을 중심으로 한 많은 비즈니스 모델들이 등장하게 되었다.본 연구에서는 먼저, 여러 가지 유형의 인터넷 비즈니스 의 구분을 통해 전자상거래(E-Commerce)가 차지하는 영역을 구분 짓고, 이 전자 상거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익을 올리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컨텐츠의 구성을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이 필요한가를 파악하고, 이를 디자이너의 시각에서 조명하여 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이를 위해서 성공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분석하여 그중 우수한 사례들을 골라 그 성공요인과 컨텐츠 구성의 특성에 대해 고찰하였다.마지막으로 이러한 분석과 사례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E-Commerce실현을 위한 컨텐츠 구성 가이드라인을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