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635 - 64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점포 유형에 따른 한방화장품 소비자의 정보 탐색과 구매 실태를 분석하는 데 있다. 본 연구의 자료는 서울, 경기, 광주, 부산,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성인여성 301명을 대상으로 2011년 6월에 수집되었다.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서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F-검증, Duncan검증, x2-검증이 사용되었다. 그에 따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한방화장품 소비자의 정보 탐색은 대중매체 정보, 점포·판촉물 정보, 사용경험·인적 정보로 3개 요인이 도출되었다. 점포 유형에 따라 한방화장품 소비자의 정보 탐색은 점포·판촉물 정보와 사용경험·인적 정보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점포 유형에 따라 한방화장품 소비자의 구매 가격, 구매 품목, 구매 동기는 큰 차이를 나타내었다. 따라서 한방화장품을 판매할 때는 점포 유형별로 소비자의 구매 가격, 구매 품목, 구매 동기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기획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